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 하는 금융상식♡

주식투자 수익률을 높이는 기본적인 방법들!

by ⋞Ŵāĺĺēţ⋟ 2024. 2. 10.
728x90

<주식투자 수익률을 높이는 기본적인 방법들>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는 주식!

알면 알수록 더 모른다는 주식의 세계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사항들은 알아야 무지로 인한 손실을 피할 수 있겠죠?

오늘은 ⋞Ŵāĺĺēţ⋟과 함께 주식에 투자할 때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들에 대해 공부해 볼 거예요.

 

 

<주식투자의 기본!>

① 예탁금 이용료율이 높은 증권사를 고르세요!

투자자는 증권계좌에 입금해 둔 예탁금에 대해 증권사로부터 예탁금 이용료(예탁금에 대한 이자)를 지급받게 되는데, 이 이용료율이 증권사별로 0.5% p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해요.

그래서 투자자가 수익률을 높이고 싶다면 더 높은 이용료를 주는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증권사별 예탁금 이용료율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에 있는 전자공시 서비스를 통해 비교해 볼 수 있어요.

 

 

② 증권계좌와 CMA계좌 연계서비스를 활용해 보세요!

일부 증권사는 증권계좌와 CMA계좌를 통합 또는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런 서비스를 활용하면 예탁금, 주식매도 대금 등을 CMA계좌에 별도로 송금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CMA계좌로 보유하게 돼요.

일반적으로 CMA계좌의 이자율이 예탁금 이용료율보다 높기 때문에 더 많은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다만, CMA는 예탁금과 달리 예금자보호대상이 아니므로 증권사 파산 시 보호받을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해요.

반응형

 

③ 유상증자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신주인수권증서를 매도하세요!

기업이 유상증자를 결정하면 신주인수권증서가 상장되어 기존 주주들의 주식계좌로 입고돼요.

그리고 신주인수권증서는 상장주식을 매도하는 것처럼 손쉽게 매도가 가능하답니다.

신주인수권증서는 통상 유상증자 발행가액의 30 ~ 60%로 거래되므로 유상증자에 참여(청약) 하지 않을 투자자(주주)라면 신주인수권증서를 매도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어요.

 

 

④ 65세 이상의 고령자 등은 비과세 종합저축 계좌를 활용해 보세요!

장애인, 독립 유공자 또는 만 65세 이상 등의 자격이 되면 주식/채권 등에 투자해서 얻은 배당과 이자소득을 비과세 하는 비과세 종합저축계좌에 가입할 수 있어요.

가입기간에 관계없이 5,000만 원 한도의 비과세를 적용받을 수 있고 만기도 별도로 없기 때문에 증권사에 가입자격 등을 문의하고 활용하면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돼요.

 

 

<오늘은 여기까지!>

주식투자에 절대적으로 옳은 방법은 없지만 기본적인 방법들 정도는 지켜주면 수익률을 조금이나마 높일 수 있어요.

오늘 ⋞Ŵāĺĺēţ⋟과 공부한 내용 숙지하셔서 주식투자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라요~

반응형
LIST